학부소개

학교, 교수, 학생의 삼위일체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그 동안 하드웨어 중심의 제조업이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제조업 중심의 국내 산업 구조는 한계점에 이르러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하지 않으면 무너질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분야는 기존 제조업 중심의 산업을 지식산업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 기술로 재조명 받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소프트웨어 분야에 대규모 투자 및 인력 양성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 우리대학도 2017년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신설하였으며, 우리 컴퓨터학부도 기존 컴퓨터공학과에서 확대신설되었습니다.  컴퓨터학부에서는 기존 이론 중심의 대학 교육에서 탈피하여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교육내용을 대폭 강화한 교과과정을 운영합니다. 특히 산업체에서 꼭 필요로 하는 6개 분야(인공지능, 데이터사이언스, 사물인터넷, 사이버보안, 시스템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공학)을 선정하여 동분야 특화된 인력을 양성합니다.

 컴퓨터학부(舊 소프트웨어학부)는1985년도에 설립되어 3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간 수많은 소프트웨어 인재를 배출하여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그 동안에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해 왔다면 앞으로는 Start-Up을 세우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래리페이지 또는 주커버그 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학교, 교수, 학생이 삼위일체가 되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컴퓨터학부장 윤종원
인사말 이미지